본문 바로가기
맛투어/서울

상까스(上까스)- 위례 스타필드에 새로 생긴 돈까스가게 상까스!!by 염이

by 염이의 Serendipity! 2020. 1. 15.
반응형

골목식당 돈가스집 먹으러 갈 수 없으니

비슷한 느낌이 나는 상까스로....


안녕하세요 염이입니다.

오늘은 맛집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위례 스타필드에 있는 상까스(上까스)라는 식당이고

돈가스 전문점입니다.

월요일에 작성한 더리틀즈 방문했다가 근처에

위례 스타필드가 있다고 하여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위례 스타필드에 도착하니 살거리 / 먹을거리투성이네요

저희도 밥을 어떤 걸 먹을까 고민고민하다가

또또가 우동 먹고 싶다고 해서 돈가스 집으로 가게 되었답니다.

 

쑤롱은 얼마 전에 위례 스타필드에 친구를 만나러 왔었는데요

얼마 전까지 다른 돈가스 가게였다고 하네요

그래도 우동을 먹을만한 곳이 초밥집과 돈가스 집이어서

다른 생각 없이 상까스로 들어갔습니다.

(찾아보니 위례 스타필드, 코엑스 2곳 있으니 참고하세요)

가게 입구에서 바로 보이는 Bar(?)입니다.

의자도 있고 그러지만 앉아서 먹는 사람은

없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짜잔 상까스 메뉴판입니다.

오동포동한 돼지 그림이 매우 먹음직스럽네요 ㅎ

저희는 어떤 메뉴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교자 1 / 등심 1 / 치즈 1 이렇게 3메뉴를 주문했어요

치즈는 골목식당 느낌이 나서 꼭 먹어 보고 싶었거든요

가장 먼저 나온 상화고기교자 입니다. 가격은 4500원이고

그냥 냉동만두를 먹는 느낌? 특히 한 맛은 없더라고요

하지만 소스는 간장소스가 아니고 약간 달콤한 맛나는

과일 소스 느낌이 나서 색다른 맛이 좋았습니다.

만두 컷입니다 ㅎㅎ 위에 냉동만두 느낌이라고 말씀은 드렸다고

맛이 없다는 아니니깐 참고해 주세요 만두는 항상 맛있죠^^

먼저 나온 등심 돈가스입니다 사진이 조금 틀어졌네요

샐러드 소스는 테이블에 구비되어 있어서 원하시는 만큼

부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소금과 고추냉이를 같이 주는데 고추냉이를 조금 찍어서 드시면

다른 느낌이 나서 좋았습니다.

무조건 소스보다는 소금 / 고추냉이 / 소스 번갈아가면서 드시는 게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도톰하면서 육즙을 가득 담고 있는 등심 돈가스 디테일 사진입니다.

그리고 싫어하는 분들이 많겠지만 제가 좋아하는 돈가스 끝부분입니다 ㅎ

끝부분이라고 해도 고기가 가득 차 있는 점과

고기 자체가 퍽퍽하지 않아서 먹을 때 너무 좋았습니다.

드디어 먹어보네요 치즈 돈가스 옛날에 제가 먹어본 치즈돈가스는

약간의 치즈만 들어가 있었는데 요즘 치즈 돈가스는

정말이지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네요

치즈돈가스는 4조각(2덩이)이 나오는데

성인 남자가 먹기에는 양이 아쉽더라고 가격 대비 비싸다고 느껴졌네요

그러나 골목식당에 나오는 조리법을 보니

저렴한 가격을 요구할 수도 없겠구나 싶었어요

 

상까스에서 먹은 치즈 돈까스

백종원이 먹는 방법처럼 저도 한번 먹어 봤어요

가운데 치즈만 쏘옥~~

동영상 촬영을 했는데... 슬로우로 찍혔더라고요

그런데 시간 지나고 보니 이게 더 맛있어 보이네요 ㅋ

 

그리고 상까스는 셀프 바를 하고 있습니다.

단무지 / 김치 / 샐러드 / 소스 등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매번 다시 달라고 하면 직원분들에게 죄송해서요.

그럼 오늘의 맛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골목식당 볼 때마다 돈가스를 먹고 싶지만

이제 제주도로 옮기셔서 방문하기 더 힘들어져서

다른 돈가스집으로 갔지만 좋았습니다 ^^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위례 스타필드 상까스 맛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별점 : ★★★☆☆

이유 :                          

1. 돈가스 맛은 기름지지 않고 좋았습니다.

2. 밥은 조금 식은 느낌이었고 우동은 평범했어요

3. 메뉴가 단순해서 좀 더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