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투어/서울

상봉역 - 소곱창 집의 최고 맛집을 소개합니다. by염이

by 염이의 Serendipity! 2020. 2. 11.
반응형

내가 먹어본 소 곱창 중에서

최고의 맛집! 상봉 이주소곱창


출처 : 네이버 로드맵

안녕하세요 염이 입니다.

오늘의 맛집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주 당산 옛날곱창에 이어서 상봉 이주 소곱창 집입니다.

https://yum977.tistory.com/33

 

당산역 - 당산 옛날곱창 두번째 방문 과연 그 맛은? by염이

약 1년 만에 가본 당산역 소 곱창 맛은 그대로일까요? 안녕하세요 염이입니다. 오늘의 맛집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소 곱창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소 곱창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랜만에 친한 회사 동료끼리 회..

yum977.tistory.com

당산 옛날곱창 포스팅은 링크 남겨 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

일주일 전에 방문한 당산 곱창집에서

너무 실망을 해서 같이 갔던 직장동료이자

친구와 함께 입안을 정화하고자 제가 개인적으로

곱창 No.1 이라고 선정한 상봉 이주 소곱창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장소는 상봉역(7호선) 3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걸리네요

이주 소 곱창 앞쪽으로는 먹자 골목이 형성되어 있어요

상봉 버스터미널이 근처에 있어서

먹거리 골목이 발전한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찾은 맛집은 3군대 중 1군대를 소개 드립니다.

우연하게 찾은 소곱창 집인 이주소곱창은

평상시에 보통 대기를 1시간 정도 하는 가게입니다.

그래서 가려다가 못 가는 경우가 많아요~

이날도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을 하였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사람이 많이 없었으나

2~3테이블 빈 거 말고는 그래도 사람이 차있는 편이였어요

저희는 안쪽에 자리에 앉았어요

가게는 입구에는 대기자 명단을 쓸 수 있는 칠판 옆으로

주방이 있고 "ㄱ " 구조로 10~11개 테이블이 있어요

대기하시는 분은 밖에 조금 한 화장실이 있고

안쪽으로는 오른쪽에 화장실이 있는데

깨끗한 편이에요

상봉 이주소곱창 메뉴표입니다.

당산에서 먹은 곱창보다 1,000원이 저렴하네요

곱창 말고 전골이 있는데 먹어보고 싶지만

한 번도 먹어 보지 못해 아쉬운 마음뿐입니다 ㅋ

기본 찬들은 몇 가지가 없습니다.

깻잎 / 부추 / 고추 / 당근 / 마늘 / 양파 절이 / 마늘 / 쌈장

다른 곱창집과 비슷하게 나오는 정도 같아요

아 생간과 천엽도 나오지만 안 먹기 때문에 거절했어요

보통 곱창집은 여기에서 김치 혹은 파김치 정도가 나오고

잘 나오는 곳은 육회 정도 서비스 나오는 곳이 대다수인 거 같아요

 

 드디어 나온 상봉 이주소곱창 집의 곱창입니다.

저희는 소 곱창 2인분을 주문했고 내용물은

곱창 / 유창 / 염통 / 감자 / 양파 / 버섯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미 초벌구이가 되어 나오며 자리에서 강한 불로

다시 한번 구워 줍니다. 돌판에서 곱창이 구워질 때

아주머니랑 이런저런 이야기했는데

상봉 이주 소곱창은 물건을 받아와 바로 굽는 게 아니

손질 안된 곱창을 사서 식당에서 손질을 직접 한다고 하네요

오호... 믿음이 가는 멘트더군요 ㅎㅎ

 

아주머니가 곱창을 자를 때 동영상 촬영해봤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이미 초벌이 된 상태에서 나와서

오래 기다릴 필요 없이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염통 > 유창 > 곱창 순서대로 먹으면 되며

직원분들이 알려 주니깐 너무 걱정 마세요

아하 참고로 이주소곱창은 기본적으로 간장 소스를 주지는 않아요

다만 직원분들께 말씀드리면 위와 같은 소스를 주는데

무조건!!!! 달라고 하셔야 해요

곱창의 느끼한 맛을 개운하게  잡아 주는 필수 소스입니다.

살짝 가까이서 찍은 곱창들 입니다.

곱들이 가득 차 있는데 이 사진에서는 그 맛을

찍어내지 못한 점이 많이 아쉽네요

염통과 유창을 먹다 보면 돌판에 빈 공간에

부추를 바로 투척합니다.

저렇게 익혀 먹은 부추 맛 또한 일품이죠

그리고 곱창을 먹고 마지막은 역시나 볶음밥이죠!

당산의 볶음밥이 조금 더 맛은 있는데

상봉 이주소곱창 볶음밥도 맛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상봉역 이주 소 곱창 맛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별점 : ★★★★★

이유 :                          

1. 제가 먹어본 소 곱창 중에는 가장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2. 곱이 가득 차 있고 직원분들 서비스도 좋은 편에 속합니다.

3. 주차 공간이 없고 대기인원이 많은 건 아쉽네요

 

그럼 염이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